
교육 비전 | | 나다움으로 꿈을 키우는 행복한 학교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교육 지표 | | 배려와 존중으로 함께하는 행복한 배움공동체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학교 자율 과제 | | 미래 역량교육을 통해 나다움을 찾아가는 학생성장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 |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세부 학교 자율 과제 | | ❶ 삼다익선 독서 인문교육 | ❷ 오감 만족 문화예술교육 | ❸ 나다움 진로 교육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 |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학교 자율 과제에 따른 역점 교육 | | ▪ 학급 온작품 읽기 ▪ 글나루터 주제독서주간 ▪ 학년별 독서 페스티벌 ▪ 작가와의 만남 수업 | ▪ 사물놀이 및 민요 예술 수업 ▪ 1~2학년 놀이 수업 ▪ 교육연극 / 비폭력 대화 교육 ▪ 텃밭 교육 및 학년 단계별 체계적 생태교육 | ▪ 꿈을 찾는 진로 교육 ▪ 교과 특성화 SW 코딩 ▪ 진로 페스티벌 ▪ 나다움 축제 ▪ 등굣길 버스킹 공연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 배움 PLAN 스스로 공부하는 지혜로운 탐구인 | 채움 PLAN 문화예술을 향유하는 행복한 감성인 | 키움 PLAN 몸과 마음이 튼튼한 건강인 | 나다움 PLAN 꿈과 끼를 펼치는 창의적인 진로인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교육 목표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 |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중점 교육 | | ‘삼다익선’독서 인문교육 학생 중심 교육과정 운영 학습 안전망 강화 학생주도의 융합형 배움 프로젝트 운영 |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실시 1인 1악기 활동 운영 동아리 활동을 통한 자기 주도적 문화 예술활동 실시 다양한 방과후학교 운영 | 체력을 키우는 스포츠클럽 기후 위기 대응 지속 가능한 발전·환경생태교육 안전/보건교육 강화 인성․공동체교육 강화 | 맞춤형 진로 교육 실시 교과 특성화 SW 코딩 수업 진로 페스티벌 운영 꿈과 끼를 펼치는 나다움 축제 운영 학급, 학생자치회 운영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| |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2025 학년 실천 과제 | |
|